Contact Us

News

운당나눔재단이 그려가는 꿈과 희망이 있는 사회

재단활동

울산 종하이노베이션센터 창업과 교육, 문화가 융합된 랜드마크 <어린이청소년도서관 개관식>

작성일
2025-04-16
조회 수
5
첨부파일



 

 

 

 

 

울산 지역 최초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특화지식공간이 탄생했다. 

4월 16일. 울산 종하이노베이션센터 1층에서는 미래세대를 위한 울산어린이청소년 도서관 개관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한 개관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주용 KCC정보통신 명예회장, 이상현 KCC정보통신 회장, 안승대 울산시 행정부시장, 김종섭 울산시의회 부의장, 서정욱 운당나눔재단 이사 등 내빈 150여 명이 참석하여 개관을 축하하였으며 풍선아트 공연, 어린이중창단 공연 등의 축하공연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울산 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울산의 미래인 어린이와 청소년이 책과 예술을 가까이에서 접하며 자연스럽게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문화 공간이다. 열람과 전시, 체험 활동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추어 세심하게 구성된 공간이 특징이다. 유아와 어린이 자료실, 청소년 자료실, 다양한 정보통신(IT) 체험공간은 물론, 가족이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족 열람공간,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소개하는 책해설 구역(북큐레이션 존), 창의적 사고를 기를 수 있는 디지털과 창의학습체험지역 등 특화 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또한 단순한 책 읽는 공간을 넘어 미래 세대를 위한 복합공간으로 탄생한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미디어 월을 통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라이브러리 추천 시스템으로 개인 맞춤형 도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소년들을 위한 스마트 스터디 테이블과 3D 체험존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핵심 시설이다. 또한 영어 학습과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어 이번 도서관 개관 기념행사로 ‘운당나눔재단(이사장 이상현)’에서 주관한 토마 뷔유 ‘노란 고양이’ 벽화, 볼로냐 그림책 일러스트 특별전이 마련되었으며, 앞서 운당나눔재단은 2,660권의 도서를 도서관에 기증한 바 있다.

 

‘운당나눔재단’은 2024년 9월에 설립된 재단법인으로 이주용 KCC정보통신 명예회장이 52억 원의 사재를 출연하여 설립되었다. 울산의 지역 발전을 위해 문화, 역사, 체육활동을 지원하며 청소년과 청년들의 도전과 성장을 위한 지원 사업을 수행할 목적이다. 이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그의 평생 소신이자 가문의 뜻을 이어가는 노력의 일부이다. 울산 지역의 발전과 소외계층 지원, 그리고 젊은 세대의 성장을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울산의 미래를 밝히는 이 새로운 문화 공간에서, 우리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종하이노베이션센터 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울산의 미래를 여는 열쇠가 될 것이다.

 

시설 개요

○ 위치: 종하이노베이션센터 1~2층

○ 규모: 1,934m² (1층 673m² 어린이열람실 / 2층 1,261m² 청소년열람실) 

○ 개관일: 2025년 4월 16일    ※종하이노베이션 ‘24. 12. 30 준공 

 

시설 안내

○ 어린이 도서관

   - 디지털 미디어 월을 통해 영상 콘텐츠 시청 가능

   - 라이브러리 추천 시스템으로 도서 추천 및 서가 위치 안내 제공

   -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와 체험형 학습 프로그램 운영

○ 청소년 공간

   - 스마트 스터디 테이블과 3D 체험존 마련

   - 독서 및 토론이 가능한 라운지 제공

   - 영어학습 및 창작 활동 지원

○ 프로그램 및 콘텐츠

   - 독서와 교육뿐만 아니라 놀이와 체험을 결합한 프로그램 운영

   - 지역사회 역사와 가치를 기념하는 기증자 역사관 포함